우레탄 바닥공사

 >  하자보수공사 > 우레탄 바닥공사

 작업공정도

 시공절차

1. 장비 및 자재반입(T=300μ)
장비 : 현장 전기안전 담당자의 확인 및 지정장소에 결선하여 사용한다.
자제 : 완전 밀봉된 상태로 현장에 반입하여 품명, 종별, 제조일자 및 수량에 대하여 발주처 담당자의 검수 확인을 받는다.

2. 하지정리작업
바탕면이 충분한 양생 및 건조된(함수율 8%이하)상태에서 잔재 청소 후 시멘트 솔러지 파취 및 SHOT BLASTING 또는 GRINDING하여 표면의 LATENCE와 기타 오염물질을 제거, 분진을 깨끗이 청소하여 PRIMER의 접착력을 높인다.

3. 하도(PRIMER)작업
PRIMER 주제(SW-100)와 경화제(SW-100H)를 규정 배합비율대로 혼합하여 바탕면에 붓 또는 ROLLER를 사용하여 충분히 흡수되도록 희석제를 첨가하여 균일하게 도포하고, 심하게 흡수된 곳은 1차 도포 4시간 경과 후 2차도포한다.

4. 차중도(LINING)작업
우레탄 중도용(경도40)수지 주제(SW-450)와 경화제(SW-450H)를 규정배합비율대로 혼합하여 설계 도표량을 바탕면에 붓고 특수헤라를 이용 균일하게 도포하여, 바닥의 용도에 따라서 경도60 우레탄 수지를 사용할 수도 있다.

5. 2차중도(LINING)작업
우레탄 수지(경도60) 주제(SW-400)와 경화제(SW-400H)를 규정배합비율대로 혼합하여 설계도포량을 바탕면에 붓고 특수헤라를 이용 균일하게 도포하고 기포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희석재를 SPRAY한다.
바닥의 용도에 따라서 경도60 우레탄 수지를 사용할 수도 있다.

7. 각 공정 완료 후 안전띠를 설치하여 완전 경화시점까지 출입금지 시킨다.